본문 바로가기
알려 주다 (정보 소개)/스포츠를 알리다

호날두,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복귀 확정. 이강인, 울버햄튼 혹은 마요리카로 갈 듯

by Daniel Notes 2021. 8. 28.
728x90
반응형
728x170

 

크리스티아누 호날두(36)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이하 '맨유')에 12년 만에 돌아왔다. 맨유는 홈페이지를 통해 "우리는 유벤투스와 호날두 영입에 합의했음에 기쁘게 발표합니다. 선수는 이제 개인 조건 합의와 비자 발급, 메디컬 테스트의 절차를 남겨주고 있습니다"라고 전하며 "5개의 발롱도르를 소유한 선수이자, 5번의 유럽 챔피언스 리그, 4번의 FIFA 클럽 월드컵, 잉글랜드와 스페인, 이탈리아에서 7번의 리그 타이틀을 차지한 커리어를 갖고 있습니다. 또한 포르투갈을 대표해 유로 대회를 제패한 적도 있습니다"라고 적었다. 이어 " 우리 클럽에서 292경기 118골을 넣었습니다. 우리 구단 모두는 호날두의 컴백을 환영합니다"라고 덧붙였다.

 

2021~2022 영국 프리미어리그 맨유의 베스트 멤버로 공격수로는 호날두, 산초, 그린우드가 뛰고 중앙 미드필더로 페르난데스, 프레드, 포그바와 수비수로는 완 비사카, 바란, 맥과이어, 쇼가 담당하고 골키퍼는 데 헤아가 뛸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2021년 메시와 호날두 라는 두 거물이 각각 프랑스 리그와 프리미어리그로 자리를 옮기면서 음바페, 홀란드 등 다른 거물 선수들의 연쇄적인 이동이 8월 말까지 결정될 것이다. 

 

한편, 우리나라 이강인 선수는 발렌시아를 떠나 다른 팀으로 이동이 곧 결정될 것으로 보인다. 프리미어리그 울버햄튼과 스페인 라리가 리그 마요리카가 유력하다. 본인은 마요리카을, 에이전시와 부모님은 울버햄튼을 원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