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려 주다 (정보 소개)/맛집을 소개하다

안양 맛집 추천 : 고려랭면, 물냉면 최고!

by Daniel Notes 2021. 8. 6.
728x90
반응형
728x170

넷플릭스에서 얼마 전 <냉면 랩소디>이 공개되었다. 백종원과 몇몇 음식평론가들이 냉면에 대해여 다큐 형식으로 다룬 프로그램인데 2부작으로 짧기도 하고 볼 만하다. 작년에 같은 포맷으로 <삼겹살 랩소디>도 넷플릭스에 공개되었는데 이 프로그램 역시 재밌게 봤다. 백종원은 참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하게 행동을 한다. 냉면은 원래 겨울 음식이라고 하지만 이렇게 더운 여름에 당연히 생각나는 음식이다. 호불호가 갈리는 잠실새내역 MBC아카데미 근처 '해주 냉면' 혹은 한남동에 있는 <동아 냉면>이 먹고 싶지만 가기에는 거리가 멀어 안양 근처에 냉면 맛집을 찾아 보았다 상호명이 눈에 띄는 냉면집을 발견했는데 '고려랭면'이란다.

 

다큐 <냉면 랩소디>

 

고려랭면

 

이름에서 북한 분위기가 난다.  냉면 전문점이라고 하는데 비빔냉면과 물냉면, 육회 비빔냉면, 육회 물냉면, 명태회냉면 등을 팔고 식사는 왕갈비탕, 육개장, 육회비빔밥 등을 팔고 요리로는 한우불고기, 육회, 수육, 갈비찜, 왕만두 등 다양한 음식을 팔았다. 보통 냉면전문점인데 냉면만 팔지 않고 다양한 다른 음식을 팔면 실제로 냉면 자체는 맛이 없는 경우가 많은데 이곳은 냉면 자체도 맛있었고 육수도 괜찮았다. 냉면 면발도 직접 뽑고 육수 자체적으로 만들어서 믿음이 갔다. 냉면 가격은 8,000원부터 시작하고 냉면 사리는 3,000원이다.

나는 냉면 중에서 주로 비빔냉면을 먹는데 고려랭면의 비빔냉면 맛은 해주 냉면 혹은 동아 냉면처럼 매운맛이 자극적이지 않고 깔끔하다. 매운 비빔냉면을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약간 심심할 수 있다. 육수도 괜찮고 식당도 깔끔하여 처음 방문 후 몇 번을 더 방문하여 비빔냉면을 먹다가 하루는 물냉면을 시켜서 먹었다. 내 입맛에는 여긴 비빔냉면보다 물냉면이 더 맛있었다. 개인적으로 호불호가 가리는 해주 냉면을 무지 좋아하는데 그곳에서는 난 비빔냉면만을 먹는다. 나에게 해주 냉면의 물냉면은 별로였다. 하지만 여기 고려랭면에서는 나에게 비빔냉면보다는 물냉면이 최고다. 육회를 좋아하면 육회 물냉면 강추!! 

 

주소 : 경기 안양시 동안구 관양동 1400-8 (관평로 313번 길 5) 1층

전화번호 : 031 383 7850

영업시간 : 매일 오전 11시 30분 ~ 오후 10시

주차 : 식당 앞 최대 3대까지는 가능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