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려 주다 (정보 소개)/정치를 말하다

제20대 대통령 선거 후보 토론 일정 및 사전 투표일, 선거일

by Daniel Notes 2022. 2. 22.
728x90
반응형
728x170

제20대 대통령 선거 후보 토론 일정  : 1차(경제) 2/22(월), 2차(정치) 2/25(금), 3차(사회) 3/2(수)

 

어제(2/21) 저녁 8시 중앙선거방송토론위원회에서 주관하는  제20대 대통령 선거 후보 제1차 토론회가 MBC 상암 스튜디오에서 열렸다. 과거 대통령 선거 토론회가 자주 열렸으나 이번 대통령 선거에서는 특정 후보의 비협조로 토론회가 많지 않다. 중앙선거방송토론위원회에서 주관하는 토론회는 법적으로 의무적으로 해야 하는 토론회이기 때문에 대통령 후보는 토론회를 거부할 방법이 없다. 이 때문인지 어제 열린 제1차 토론 시청률이 32.75%나 나왔다. 토론회의 횟수도 적었기에 이번 토론은 국민들의 관심사가 높을 수밖에 없었다.  

 

어제 토론회 주제는 경제 분야였다. 민주당 이재명 후보는 최근까지 열렸던 다른 토론회와는 달리 사이다 발언 등 다소 공격적으로 나왔다. 그동안에는 중도층을 의식해서 그랬는지 점잖게 토론에 임했으나 어제는 달랐다.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는 검사 출신 답게 취조하는 자세로 토론에 임했다. 정의당 심상정 후보는 그동안 해왔던 것처럼 모든 후보에게 가르치려는 선샘님 이미지로 각 후보들을 공격했다. 특히 진보 쪽 표를 가지고 와야 되는 만큼 주로 민주당 이재명 후보에 시간을 많이 할애했다. 국민의당 안철수 후보 역시 과거 토론회와는 다르게 토론에서 안정감 있고 편안해 보였다. 심상정 후보와 방법은 비슷했다. 윤석렬 후보의 보수 표를 가지고 와야 되는 만큼 윤석열 후보에 대한 공격이 매서웠다. 윤석렬과 안철수 와의 보수 단일화가 실패한 만큼 보수와 중도에 대한 어필을 남은 선거 기간 동안 최선을 다해야 할 것이다. 

 

제20대 대통령 선거 후보 제2차 토론회는 오는 2월 25일 금요일에 상암 SBS 프리즘타워에서 열린다. 토론 주제는 정치 분야이다. 민주당 이재명 후보가 1차 토론회에서 보여 줬던 공격적인 토론 자세를 계속 이어 나갈지 봐야겠다. 자기 지지 세력에게는 사이다 발언이겠지만 중도층에서 어떻게 받아들이지가 관건이다. 국민의힘 윤석렬 후보는 토론회를 하면 할 수록 바닥이 드러나는 지식과 공감능력을 어떻게 하면 국민들에게 최소로 인식되게 할지가 키포인트라 할 수 있겠다. 이재명 후보나 윤석렬 후보나 어차피 비슷한 자기 지지 세력 지지율에 얼마나 많은 중도층에서 표를 가지고 오느냐에 따라 대통령이 결정된다.  언제나 그러하듯이 중도층의 표심이 대통령을 좌우한다.  제20대 대통령 선거 후보 제3차 토론회는 오는 3월 2일 수요일에 KBS 상암 스튜디오에서 열린다.  제3차 토론회 주제는 사회 분야이다. 

 

제20대 대통령 선거 사전 투표일 및 선거일

 

제20대 대통령 선거 사전투표일은 3/4(금) ~ 3/5(토)이다.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 전국에 설치된 사전투표소에서 투표할 수 있다. 제20대 대통령 선거일은 2022년 3/9(수)이다. 제20대 대통령 임기는 2022년 5월 10일부터 2027년 5월 9일까지다.  눈떠보니 선진국을 계속 이어나갈 수 있을지, 여기서 퇴행을 겪을 것인지 우리의 투표에 미래가 달려 있다. 21세기 대한민국 정권을  천천히 살펴보고 최종 결정을 하자.    

       

출처 : KBS 홈페이지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